본문 바로가기

은혜나눔

고난의 목적


그리스도인에게는 주님으로 인해 받는 고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기뻐하고 뛰놀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늘의 상이 크기 때문입니다. (눅6:22~23)

 또 선을 행함으로 고난을 받을 수 있는데, 하나님께서는 이것이 아름답다고 하십니다. (벧전2:20~21)

예수님께서도 자기를 비난하고 모욕하고 박해하는 것을 잠잠히 받아들이셨습니다. (벧전2:23)

죄 없으신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대신해서 고난 받으시고, 고난의 결과를 보고 만족하시며 이것이 하나님 뜻이라고 말씀하십니다.(사53장)

고난에는 목적이 있습니다!
* 주께서 사랑하는 자를 징계하십니다. (히12:6)
* 더 많은 과실을 맺기 위함입니다. (요15:2)
* 믿음의 시련을 통해 연단되어 주님 만날 때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하려 하심입니다.(벧전1:6~7)
*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얻게 하십니다. (살후1:4~5)

고난이 올 때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할까요?
*앙갚음하지 말것 (롬12:19)
*하나님이 갚아주심을 믿고 맡겨야 함

 고난이 올 때 믿음의 선조들의 본은 어땠을까요?
* 모세, 욥, 사도들, 스데반, 바울 등..
장차 나타날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며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인정하며 기뻐하였습니다. 고난을 통해 의의 평강한 열매를 맺고, 하나님의 위로를 받고 위로해주는 사람이 되며,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이 됩니다.

내가 당하는 고난은 어떤 고난이 있나요?
이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고, 고난은 나에게 유익한 것이고, 장차 큰 상을 받는다는 것을 생각할 때 소망이 됩니다.

저도 고난이 올때 기꺼이 고난 받고 기뻐하는 자가 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것은 필요한 것이며, 하나님께서 허락지 않으신 모든 것은 불필요한 것입니다. " -존 뉴턴

#네비게이토선교회 #네비게이토 #고난의 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