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ble Study

네비게이토 성경공부 삶에 적용할때 얼마나 유익하고 축복이 넘치는지! -돈주고도 살 수 없는 행복, 선행으로 얻는다.

네비게이토 성경공부 삶에 적용할 때 얼마나 유익하고 축복이 넘치는지!
- 돈주고도 살 수 없는 행복, 선행으로 얻는다.

안녕하세요! 😃😃
모두 건강하신가요? 코로나가 계속 퍼져나가는 속에서 우리 모두 코로나로부터 철저히 지켜주시고 안전하도록 기도할께요!🙏🙏

어느덧 겨울이 되었네요. ^^
저는 천고마비의 계절도 아닌데 왜이렇게 먹는게 땡기는지 모르겠어요. 🤣🤣
살이 많이 쪄버렸네요. 저만의 문제일까요? 🤔😮‍💨

“아침은 황제처럼, 점심은 왕자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어라”는 독일 속담이 있는데요.

저는 저녁을 왕같이 먹고 야식까지 먹으며, 운동도 안한 결과로 몇 키로를 빼야하는건지..😭😭

자, 먹는 얘기하면 더 먹고 싶어지니까, 이제는 성경공부 한 이야기를 해볼께요.
주일날 성경공부하고 나면 저는 마음이 정말 기쁘고 행복해요. 😄😄

<갈라디아서 6:9~10>


최근에 네비게이토 성경공부로 SCL4권 ‘선한일을 행함’을 배웠어요.

첫 번째 질문으로, 우리는 누구를 위해서 선한일을 해야 할까요? (히브리서 6:10)
정답은, 하나님을 위해서 선한일을 해야 합니다.


왜일까요? 이것은 선행의 목적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Q. 혹시 사람들 앞에서 선행을 해본적 있나요?
저의 경우 사람 앞에서 선행을 할때는 누군가가 나의 선행을 알아주기를 바랬어요. 혹시 나의 선한 행동을 안 알아주면, 답답해서 내가 한거라고 말하거나, 서운한 마음이 들어서 더는 안하게 되더라고요.

Q. 그럼 하나님 앞에서 선행을 하면 어떨까요?

이는 각 사람이 무슨 선을 행하든지 종이나 자유하는 자나 주에게 그대로 받을 줄을 앎이니라
에베소서 6:8 KRV


Remember that the Lord will reward each one of us for the good we do, whether we are slaves or free. Ephesians 6:8 NLT

저는 선행을 많이 해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마음먹고 하나님 앞에서 선행(善行)을 해본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마음이 정말 기쁘고 평안했어요. 누가 시키지 않아도 선행 하고 싶어졌어요.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괜찮았어요.
왜냐하면 공평하신 하나님께서 나의 선행을 잊지 않으시고 다 기억하시기 때문이에요.

디도서 3장 8절
이는 하나님을 믿는 자들로 하여금 조심하여 선한 일을 힘쓰게 하려 함이라. 이것은 아름다우며 사람들에게 유익하니라.


God might be careful to maintain good works. These things are good and profitable unto men. (Titus 3:8 KJV)

또 하나님께서는 선행이 아름답고 사람들에게 유익하고 말씀하셨어요.

석유왕 '록펠러 이야기'를 아시나요?
록펠러는 가난 때문에 고교를 중퇴해야 했지만, 이후 정유회사를 설립하고 세계 최대의 갑부가 되었어요. 그러나 어느날 극심한 스트레스로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지요.

록펠러는 이때 삶의 전기를 맞게 됩니다.
어느 소녀가 병원비가 없어
입원하지 못하는 장면을 목격, 비서를 통해 남몰래 병원비를 댑니다.
병원에서 그 아이가 맑은 웃음을 되찾은 것을 보고 인생 최대의 행복을 맛보았다고 합니다. 자신의 병도 말끔히 치유됐고요.

록펠러는 이후 봉사활동을 계속하며 98세까지 건강하게 살았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선행과 봉사가 행복과 건강을 가져온다는 연구결과는 수없이 많습니다.

성경에서도 선행이 얼마나 유익하고 행복을 가져다 주는지 여러 말씀들을 통해 가르쳐 주고 계십니다.

특별히 우리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선행이 무엇인지 알고 실천할 필요가 있습니다.

Q. 하나님이 원하시는 선행은 어떤 것일까요?
*고린도전서 10:24
누구든지 자기의 유익을 구치 말고 남의 유익을 구하라.


Don’t be concerned for your own good but for the good of others.
1 Corinthians 10:24 NLT


예수님께서도 두루 다니며 병든 자를 고치시고 먹이셨고, 가장 중요한 복음을 전해주셨습니다. 이 땅에서 힘을 다해 영혼들의 필요를 채워주셨어요.

제자를 삼으시고, 또 죄 가운데 죽어가는 영혼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 형벌을 받으시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못박은 군병들을 위해서도 저들의 죄를 용서해 달라고 기도하시고, 심지어 십자가에 달리셔서 극심한 고통중에서도 한 영혼을 구원하셨습니다.

진정한 선행은 무엇일까요?
다른 사람의 죄를 위해 목숨을 내어주신 사랑..
이보다 더 위대한 사랑과 선행이 세상에 또 있을까요?


주님 정말 감사합니다.😭😭

자, 이 시점에서 여러분의 선행의 삶을 한 번 돌아보세요. 어떠신가요? 만족스러우신가요?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야 할까요?

갑자기 선행 ‘1도’ 안하다가 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할지.. 막막하시죠? 😅😅

갈라디아서 6장 9~10절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


성경에서는 선행의 우선순위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고 계십니다.
일단 먼저 믿음의 가정들에게 실천해 보세요!그런데 성품이라는 것이 하루아침에 이루어 지는게 아닌 것이 문제죠.. 어떻게 하면 섬김의 성품을 지속적으로 훈련해 갈 수 있을까요?

해답은 '네비게이토 성경공부'에 있습니다! 네비게이토 성경공부에서는 진리의 말씀으로 성경의 원리들을 통해 인생의 '진정한 행복'과 '만족'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토 성경공부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