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사님 추천

백석대학교 신학과 박찬호 목사님 추천글-네비게이토 선교회 서울C지구

박찬호 목사님 (백석대 신학과)


1. 네비게이토를 알게 된 계기

  부목사 시절 네비게이토에서 3년간 양육을 받았습니다. 당시 원로목사님 아들이 대학에 가서 네비게이토를 만나 변화된 모습을 보고, 원로 목사님이 추천해 주셨습니다. 원로 목사님은 20년 간 아들을 잘 키웠다고 생각했는데, 아들이 대학에 가서 변화된 모습을 보자 인상을 받았어요. 그래서 저는 부목사 상태에서 유학 가기 전까지 3년 동안 배웠습니다. 배운 대로 교회에서 적용하면서 청년들이 변화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당시 감리교, 침례교, 장로교 목사님들 4명이 네비게이토 교회제자훈련원 원장님께 배웠습니다. 네비게이토 형제들을 통해 도전도 받고, 주님을 향한 헌신을 경험했습니다. 요즘 세대는 제자도가 없고, 그저 좋게, 좋게 넘어가고, 쉽게 넘어갑니다. 책망하면 교회를 떠납니다. 하지만 말씀을 통해 책망을 받아들이는 사람이 지혜로운 사람이고,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은 어리석다는 것을 배웠습니다(잠 9:8). 네비게이토에서 배운 것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때론 책망하고 제자도를 도전했을 때 그 가운데 선교사, 목사들이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네비게이토에서 배운 대로 가르쳤을 때 청년부가 세워지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2. 네비게이토에 대해서

  네비게이토의 장점은 신앙을 잘 세워준다는 것입니다. 신앙의 기본기를 강조합니다. 말씀보고, 기도하는 수레바퀴의 삶을 통한 개인 경건 훈련이 강력합니다. 제대로 된 제자로서의 삶을 맛보기를 원한다면 네비게이토를 추천합니다.

  네비게이토 안에는 순수한 열정과 확신이 있습니다. 만약 불신자들이 기독교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복음의 핵심적 가치에 접근하기 원한다면 네비게이토에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박찬호 교수님 귀한 추천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일 힘있게 감당하시길 기도드리겠습니다.
백석대 기독학부 http://community.bu.ac.kr/cfcu/